하나님께서 모든 짐승을 창조하실 때 반드시 있어야 할 5가지 감각기능을 갖게 하셨는데 사람도 예외가 아니어서 눈(시각). 코(후각). 입(미각). 귀(청각). 손(촉각)을 지니고 있다. 이 5가지 기능 중에 한 가지만 고장 나도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교회는 성도들 간에 살아있는 유기체로서 5감 기능을 갖고 있어야 한다. 목장모임인 가정교회도 마찬가지다. 매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목장 보고를 하는데 개개인이 맡은 사역이 목장마다 각양각색인 것을 보면서 목장에도 5감이 있어야 할 것이다.
눈 - 하나님을 바라보는 중보기도 사역.
코 - 향기나는 친교, 컴티 마스터 사역.
입 - VIP에게 말로 복음을 전하는 사역.
귀 - 말씀을 잘 듣게 하는 교육사역.
손 - 그리스도 사랑을 전하는 봉사사역.
5감은 반드시 있어야 하는 필수 사역이고 여기에 겸해서 찬양, Q.T, 선교사님들과 연락, 재정 등 맡으면 더 좋을 것이다.
목장에서는 삶을 나눔으로 신앙이 내 삶속에 녹아들게 되고, 능력으로 경험돼야 그 목장 모임에 VIP 영혼들이 찾아 들것이다.
세상에서 맛 볼 수 없는 영적인 맛이 풍겨나면 그 어떤 모임보다 사모하고 기다리게 된다. 영혼구원은 2가지를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첫째는 감동적인 사랑을 받을 때 마음이 열려 주님을 영접하게 된다. 그 감동은 그가 없는 시간, 재물, 건강으로 섬겨줄 때다. 몸도 약한 자가 몸으로 섬겨주면 감동이 될 것이다.
둘째는 기도응답을 통해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다. 기도응답은 성도의 특권이다. 주님은 2~3사람이 모인 곳에 내가 너희와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해 주셨다.
힘들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 구원받은 영혼이 늘어나야 목장이 활력을 얻게 되고 하늘의 기쁨을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