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심장의 오적이란?

 

심장이 건강해야 사람이 건강하다.

심장위험의 오적이란 (복부 비만 고혈압 당뇨병의 혈당조절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말하나, 이런 오적을 통제 하지 못하고 방치한 탓으로 귀중한 생명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다.

1. 복부비만 : 복부에서 허리자리 부문 지방이 많이 싸여 허리둘레 엉덩이 둘레가 커진 상태이다. 남자 허리 둘레 36인치 91.4cm 여자 34인치 86.4cm가 건강 체질이다.

복부비만인 경우 내장에 기름이 쌓이고 혈액에 기름기가 많아져 심장에 병을 만들며 원인은 스트레스 운동부족, 잘못된 식습관 술, 담배 때문이다.

2. 고혈압 : 세계 보건기구 (WHO)는 정상혈압 120/80mghg이고, 혈압이 높아지면 고혈압 환자는 피가 탁하다. 심장병 뇌혈관 병을 줄이려면 체중감량 운동 저염식 식단과 금연이다.

3. 당뇨병 : 혈당이 높으면 현대인의 사망원인 이고 당뇨병 환자는 심혈관계의 질병을 합병 한다. 혈당이 높으면 피가 끈적 끈적해 혈액순환 장애 만들고 매일 10만여번을 뛰며 7200L의 피을 순환시키며, 혈당피도 식전 90 - 식후-140mg/dl이 넘지 않게 관리해야 한다.

4. 콜레스테롤 :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는 180-20mg/dl이 정상이다. 혈관속에 쌓이는 기름 찌꺼기 청소하여 동맥경화을 막아준는 HDL과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LDL 2종류이다. 유산소 운동, 금연 금주 이다.

5. 중성지방 : 심장에 중성지방 농도가 300mg이상이면 협식증 심근경색 유발 한다. 당뇨병은 생활 습관 병이므로 식생활 개선, 체질에 맞는 운동한다.

 

복부비만 : 밤껍질. 의이인 동규자 솔잎 각 8g을 달여 차로 수시로 마신다.

1) 양손으로 발가락을 감싸주고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2) 발목을 잡고 허리을 굽혀다 폈다 하고 양손으로 반복 한다.

3) 족삼리 수삼리 침을 맞고 뜸을 한다.

고혈압 : 금식 하면 좋고 머우잎 계란 노른자 희첨 (진두체레)솔잎 뽕잎 각 300g을 분말하여 오자대 환약 만들어 1330알 복용(생수)

당뇨 : 식단을 짜서 음식복용 하며 비만해도 운동 한다. 박속을 긁어내고 칡(갈근)천화분(수박) 맥문동 구기자 해당화 뿌리 환궁 황연 둥굴레 각 100g 넣고 고아 수시 복용 한다.(혈당정 환이 좋다.)

콜레스테롤 : 운동하며 잡곡밥 (, 보리, , , 녹두 현미)식사하고 브로콜리 셀러리 토마토 당근 연근 양파 무 우엉 각 20g 즙을 내어 13회 복용한다.

중성지방 : 호두, 마늘, 다시마, 김 은행 잣 인삼 바지락 목이버섯 쑥 치자 각 20g을 가루내어 물에 타서 마신다.

 

유승원 박사

지구촌교회

명지대 겸임교수

유승원한의원 원장

상담문의:02)241-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