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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만큼 믿음도 성장한다

믿음인가, 미신인가



지은이-조성노 / 넥서스CROSS /13,500

본서는 기독교 신앙의 기본이 되는 교의학적 명제들과 성경의 난해한 주제들을 간결하고 명쾌하게 전달해주고 있다.

주요 내용은 하나님, 창조, 인간, 구원, 개혁, 교회, 종말 등 기독인이라면 꼭 알아야할 신앙의 기초와 교리적 내용을 신학이 아니라 성경 본문 해석을 중심으로 쉽게 정립했다. 기독교 신앙의 특징은 아는 만큼만 믿는다는 것이다. 바른 지식이 우리의 신앙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모르면 모르는 만큼 믿지 못한다. 그런데 알고 싶어서 질문하면 돌아오는 대답은 그냥 믿는거야!” “일단 믿어! 그러면 다 이해돼!”이다.

확신이 없거나 잘 믿어지지 않는 사람에게 믿습니다!”를 반복하라고 시키기도 한다. 하나님을 아는 것에 관심이 없고, 의식이나 제사에 참여해 내 소원을 빌기 바쁜 크리스천, 성경은 덮어두고 자기 소신껏 예배하는 것은 미신일 뿐이다. 미신이나 무속은 그 대상을 알 필요가 없다. 무조건 빌기만 하면 된다. 기독교 신앙은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어떤 분인지를 먼저 깨닫고 그 하나님을 영화롭게만 하면 다른 모든 은혜가 함께 한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리라.” 성경을 모르기 때문에 오로지 자기 소원만 매달리게 된다. 성경을 깨닫고 하나님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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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차 총회, KT·금융결제원과 손잡고 ‘스마트 목회 환경’ 구축
우리교단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는 지난 6월 19일 여의도총회빌딩에서 KT(대표 김영섭), 금융결제원(원장 박종석)과 함께 ‘스마트 목회 환경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신앙이 결합된 새로운 목회·선교 생태계 조성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전국 3750개 침례교회와 산하 기관을 대상으로 △스마트헌금 키오스크 △침례교 전용 플랫폼 △스마트 카페 복합공간 등을 도입해 디지털 기반의 목회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는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서, MZ세대와의 소통, 기부 문화의 신뢰성 제고, 친환경 사회 공헌 확대 등 다방면에서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맡는다. 총회는 교회 및 기관의 스마트 인프라 도입을 위한 행정 지원과 참여 기반을 조성하고, KT는 통신 및 디지털 전환(DX) 기술을 바탕으로 플랫폼 개발과 키오스크 설치, 유지보수를 책임진다. 금융결제원은 결제서비스 및 기부 시스템 연동 등 금융 인프라를 제공해, 신도들이 손쉽게 스마트 환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욥 총회장은 “이번 협약은 복음 전파 방식의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