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진로교실 생긴다

밀알복지재단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 꿈꿈꿈 진로교실 펼쳐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청소년의 성장을 위해 꿈꿈꿈 진로교실을 추진한다. 꿈꿈꿈 진로교실은 삼성생명손해사정서비스가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면서 꿈이 없거나, 꿈은 있지만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꿈을 이룰 수 없는 상황에 놓인 청소년들을 위해 저소득 가정 청소년의 진로와 특기적성을 돕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관내 9개 중학교와 연계해 저소득층 및 틈새계층의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진로 및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자기 탐색 및 특기적성 개발을 도울 예정이다.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 김수현 과장은 꿈꿈꿈 진로교실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대한 흥미를 느끼도록 도와줄 것이며, 주도적으로 본인의 건전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개인의 역량을 강화시킬 것이라며 진로교실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수서중학교, 도곡중학교, 개포중학교 등 9개 학교에서 총 200여명의 저소득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할 꿈꿈꿈 진로교실은 각 학교에 진로교실 전문강사를 파견하고 학교별 담당교사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상담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관심분야와 소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나의 비전여행’, ‘나의 직업여행’, ‘긍정적 리더십 캠프도 진행하며, 설계한 진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 플래너’, ‘지역사회 리더육성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 신민선 관장은 지난 327SH공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꿈꿈꿈 진료교실발대식 환영사를 통해 이번 진로교실을 통해 저소득가정 청소년의 진로 및 특기적성 개발을 돕고 이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밀알복지재단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의 꿈꿈꿈 진로교실은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