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골든게이트 아담 그로자 부총장 주강사로 초청

글로벌고대기독학생회, 제1회 세계 석학 종교 세미나 개최


가교리더십재단, 창원한사랑교회에서 가교 세미나 진행


글로벌 고대 기독학생회(GCF, Global KU Christians Fellowship)는 오는 1028일 오후 530분 서울 고려대학교 418 기념관 지하 대강당에서 제1회 세계 석학 종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인생의 미로에서 길을 묻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골든게이트침례신학대학원 아담 그로자 부총장이 강사로 나서 한 삶의 비전 발견하기란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테너 최화진 교수(미국 뉴욕 나약대 성악과)의 콘서트도 진행된다(참가문의 010-3295-4267).


이번 일을 위해 한국과 미국의 침례교단이 참여하는 가교리더십재단이 진행했으며 앞으로 한국과 미국의 침례교회에 대한 이해와 역할을 감당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29일과 30일에는 창원한사랑교회에서 가교리더십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가교 세미나에는 아담 그로자 부총장의 강의와 함께 골든게이트침례신학대학원에서 주관하는 평신도 훈련과정(CLD, 담당 박지원 목사)에 대한 소개도 이뤄질 예정이다. CLD는 교회 지도자와 제직을 훈련시키는 과정으로 세계적인 인정받은 권위있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가교리더십재단은 2014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 침신대 학부와 신학대학원, 교회음악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제출 서류는 장학금 신청서와 재학·성적 증명서, 침례교회 소속증명서 및 교회추천서(담임목사), 침례증서 사본, 교수추천서, 사역에 대한 비전과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한 간증문(한국어, 영어 각 1부씩)이며 오는 1024일 오후 3시까지 침신대 학생실천처에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장학금 수혜자는 2015학년 가을학기까지 미국 골든게이트침례신학대학원 입학시 1(18학점) 등록금을 지원해주는 장학증서와 100만원(1인당 1년에 1회 지금)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문의)042-828-3142~3 학생실천처



총회

더보기
이욥 총회장 직무정지 가처분 2심도 기각
김OO 목사, 차OO 목사, 김OO 목사 3인이 이욥 총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직무집행정지가처분이 항고심에서도 기각 판정을 받았다. 서울고등법원 제25-1 민사부는 지난 3월 25일 사건번호 2025라2147 직무집행정지가처분에 대해 “채권자의 가처분신청은 보전할 권리와 그 보전의 필요성에 대한 소명이 부족해 이유 없다. 그뿐만 아니라 가처분 채무자의 적격을 그르쳐 부적법하다고 보아야 한다. 이와 결론을 같이해 채권자의 가처분신청을 기각한 1심 결정은 결과적으로 정당하고, 채권자의 항고는 이유 없으므로 이를 모두 기각하며, 항고비용은 패소한 채권자들이 부담하기로 한다”고 판결했다. 채권자 3인은 법원에 1심 결정을 취소하고 총회장 선출결의 무효확인 사건의 본안판결 확정시까지 이욥 총회장의 직무를 정지시켜달라고 재차 요구했지만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법원은 “이 법원도 채권자의 가처분명령신청은 그 피보전권리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고, 보전의 필요성이 있다고 볼 수도 없다고 판단한다”며 판결 이유를 설명했다. 채권자들이 항고 이유로 들고 있는 주장들이 1심에서 내세운 주장과 실질적으로 별로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또한 법원은 “대표자의 선임 결의 효력에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