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FMB, 지역교회와 한국형협동선교 첫 장연다

해외선교회-경남 예수나눔교회와 KCP 협약 체결


침례교 해외선교회(회장 이재경 회장)가 지역교회간의 한국형협동선교(Korea Cooperative Program, KCP)의 첫 사역으로 경남 예수나눔교회(이요한 목사)와 지난 121KCP 1호 교회 협약을 맺었다.


KCP는 미국의 협동선교시스템인 “CP”를 한국교회 상황에 맞게 적용한 것으로 기존의 선교사 파송 및 후원 시스템을 유지하며 중장기적으로 선교사의 맴버 캐어와 개교회의 선교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CP로 미남침례회의 CP는 미남침례교회를 세계적으로 선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감당했으며 한국교회도 적잖은 수혜를 입으며 오늘에 이른 것에 착안한 것이다. 협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20151월부터 십일조의 십일조를 KCP 헌금으로 사용하고 KCP의 후원금은 해외선교와 국내선교(50:50) 활성화를 위해 전액 사용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FMB지속적이며 중장기적인 안목으로 선교 자원을 확보하고 이를 동력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KCP라고 여겨 기존의 선교 후원과는 다른 개념으로 체계적으로 이 사역을 전개하고자 한다면서 교회의 규모가 문제가 아닌 국내외 선교에 동참하며 교회 공동체가 본연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첫 1KCP 교회가 된 예수나눔교회 이요한 목사는 평소 다양한 방법으로 선교 자원을 발굴하고 후원하고 있는 와중에 KCP에 대한 소식을 듣고 기꺼이 동참하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교회가 한 층 국내외 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잘 감당하겠다고 전했다.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