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8 지구촌교회 글로벌 셀 컨퍼런스 열기 “후끈”


지구촌교회(이동원 원로목사, 진재혁 담임목사)가 주최하는 ‘2018 지구촌교회 글로벌 셀컨퍼런스(Global Cell Conference) V13’가 “실제 생동하는 셀(Cell)교회를 경험해 보세요”란 주제로 지난 5월 24~25일 경기도 분당채플에서 개최됐다.


이번 셀 컨퍼런스는 글로벌이라는 명칭답게 중국, 일본,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등 해외 10여 개국 100여명의 해외 지도자와 국내 1100여명의 교회 지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를 통해 교회 내 건강한 셀(목장) 사역에 대한 국내외 교회 지도자들의 관심도를 엿볼 수 있었다.
국내 외 셀(목장) 사역과 관련한 세미나 중 유일하게 목장교회 현장을 직접 탐방하며 진행하는 ‘목장탐방’은 이번에도 3000여개의 셀(목장) 중 실제로 230여개의 목장교회를 직접 오픈해 참석자들이 탐방하고, 그 이후 “목장교회 Q&A”를 통해 목장교회에 대한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시키는 장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서 사역을 위하여 지구촌교회의 교육지구(미취학, 어린이, 청소년), 젊은이지구(대학, 청년) 및 각 부서(해외선교부, 국내전도부, 사회복지부, 사회복지재단, 예배부, 교육훈련부, 글로벌지구, 글로벌 상담소, 목회리더십/GMN, 필그림)들의 사역을 엿볼 수 있는 ‘전시부스’를 컨퍼런스 기간 내 항시 운영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셀 컨퍼런스에 참석한 참석자는 “강의를 통해 셀(목장) 사역이 성서적이며 꼭 해야 할 사역임을 느꼈고, 목장 탐방 시 실제로 셀(목장)내로 들어가 삶과 사역이 진행되는 작은 교회를 보며 우리 교회 내에도 아름다운 목장교회들이 준비되고 진행되길 소망하는 마음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셀 컨퍼런스의 진행자는 셀 교회의 핵심사역을 엿볼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참가자들이 한국형 목장교회를 체험했을 뿐 아니라, 각 교회의 상황에 맞게 창조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모든 참석자에게는 ‘목장모임 소개 및 실황 영상을 담은 DVD’와 ‘목장교회 사역매뉴얼’ 등 지역교회에서 셀(목장) 사역을 하는데 필요한 실제적인 자료를 제공했고, 셀 컨퍼런스 이후에 지구촌교회 부설 기관인 ‘목회리더십 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셀 컨설팅과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