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독서모임 지도자과정 2차 온라인 세미나

  

교회진흥원(이사장 정치호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지난 1019일부터 1123일까지 ()신성회독서상담교육원과 공동으로 제2회 치유독서 모임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에서 총 26명이 등록한 가운데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과정을 마쳤다.

 

개강 첫째 날에는 ()신성회독서상담교육원의 정인숙 회장의 사회로 개회식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이영애 대표의 인사말, 정수갑 목사(연구 개발팀장)의 대표기도와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의 축사가 있었다.

1차 세미나에도 선교사들이 참여했는데 2차 세미나에도 국내 체류 중인 선교사들이 함께 했다.

 

참가자들은 이전부터 사역지에서 독서모임을 원했지만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에 몰랐던 차에 독서 모임 세미나에서 독서모임의 필요성, 목적과 방법, 독서상담의 이론과 실제, 독서모임 인도자의 준비 및 독서상담의 인간이해와 마음치유의 내용의 강의와 소그룹 모임을 체험했다.

 

독서모임 지도자 과정 세미나를 수료하게 되면 후속 독서모임을 10(20시간) 가진 후에 독서상담교육원에서 발급하는 독서상담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교회나 지역사회(아파트 주민회, 도서관, 지역사회복지관 등)에서 독서모임을 만들어서 인도할 수 있게 된다.

한편 3차 치유독서모임 세미나는 오는 20211월 중에 가질 예정이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