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총회와 협력해 교단 공과 무료 보급

 

우리교단 교회진흥원(이사장 장희국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은 총회(총회장 김인환 목사)와 함께 2023년 교단 소속 모든 교회에 교단 공과를 무료로 보급하기로 했다.


보급할 공과는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청소년부의 학생, 교사 공과와 교수자료 그리고 장년용 구역소모임공과이다. 교회진흥원이 공과 무료 보급을 결정한 것은 교회의 교육환경 변화와 다음세대의 저조한 복음화율(3%대)에서 다시 한 번 교회 교육을 회복시키고 현장 교회의 갈급함을 채우기 위한 사역으로 이사회 결의를 통해 이뤄졌다.


이에 교회진흥원은 신호등을 모티브로 한 ‘2023 지저스라이트 공과’를 준비하고 지난 112차 정기총회에 선보이며 여러 경로를 통해 피드백을 받아 제작 준비를 마친 상황이다.


이와 함께 112차 김인환 총회장은 의장단 취임예배 후 교계기자 간담회에서 교단 교육 활성화와 회복을 위해 교회진흥원과 협력해 교단 교육 자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김용성 원장은 “다음세대 위기론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며 실제로 여러 교회를 방문하면서 교육의 부재를 심각하게 깨닫고 일부 교회에서는 이에 대한 관심과 대응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며 “교단의 신앙교육과 정체성 교육, 다음 세대의 침례교인을 세워나가는 일에 전념하고 있는 교회진흥원이 ‘공과 무료 보급’이라는 유례없는 결정으로 교단 총회와 이 일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 원장은 “향후 총회와 긴밀히 협력해 교육 관련 콘텐츠에 대한 세미나와 목회자 재교육 등의 콘텐츠 등을 마련하고 보다 적극적인 교단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방안을 세울 것”이라며 “이번 3500교회를 대상으로 전개하는 공과 무료 보급이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기 어려운 교회들에게는 새로운 돌파구가 되며 침례교 모든 성도가 교단 교육으로 하나될 수 있는 부흥의 밑거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과 무료보급은 오는 10월 말까지 교회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개교회가 필요한 수량만큼 신청할 수 있다. 무상 보급은 11월에 시행할 계획이다.

문의 (02) 2643-7290 교회사역팀
이송우 국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