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목회연구원 2022년 2학기 종강예배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목회연구원(원장 정승태 교수)은 지난 12월 12일 여의도에 위치한 총회빌딩 13층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종강예배를 드렸다. 박현 원우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는 23장(만 입이 내게 있으면)을 찬양한 후 배정민 3학년 대표가 기도를 했다.


이어 목회연구원장 정승태 교수가 “감사의 힘”(눅 17:11~19)란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정승태 원장은 언제나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심을 감사하며 나아갈 것을 권면하며 건강하게 다시 만날 것을 약속했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
총회 기관장 간담회
총회(총회장 직무대행·1부총회장 직무대행 총무 김일엽 목사)는 지난 8월 9일 총회 13층 회의실에서 교단 10개 기관 기관장을 초청한 가운데 114차 정기총회 준비와 교단 현안에 대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릴 114차 정기총회 준비를 위해 기관에서 총회에 참석하는 대의원들에게 간식을 제공해 섬기기로 하고 이와 관련된 준비 사항은 총회가 준비해 협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관별 부스를 설치하고 기관 사역의 홍보와 협조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기관과 총회가 정기총회에서 탄소줄이기 운동을 통해 최소한의 홍보물과 자료들을 제공하며 총회도 정기총회 정회때마다 업체의 광고 홍보물과 기타 유인물 등을 철저히 규제해 나가기로 했다. 김일엽 총무는 “과거 관례처럼 후보자들이 부스를 설치해 제공했던 간식들을 일체 제공할 수 없기에 총회와 기관이 대의원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이번 정기총회 준비에 동역해 줬으면 한다”며 “보다 성숙한 정기총회를 치르기 위해 총회와 기관이 함께 기도하며 준비해 나가자”고 밝혔다. 이날 모임에는 한국침신대 피영민 총장을 비롯해 교회진흥원 김용성 원장, 국내선교회 유지영 회장, 침례신문사 강형주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