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외선교회 제2회 선교 포럼 진행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선교’ 주제로

 


해외선교회(회장 이재경 목사, FMB) 는 지난 1116~17일 대전 계룡스파텔 에서 해외선교사 파송교회 및 후원교회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제2FMB 선교 포럼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선교란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코로 나19 상황의 위기와 도전, 과제 중심으로 선교 사역을 진단하고 앞으로의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개회예배는 이재경 회장의 사회로 해외선교회 이사 김종성 목사(부산)의 기도, 해외선교회 이사장 김용혁 목사(노은)그 성에 기쁨이 있더라”(8:1~8)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총회 해외 선교부장 김종임 목사(동도중앙)의 축사를 전하고 해외선 교회 초대회장 유병기 목사가 축도했으며 해외선교회 순회선교사 김형윤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안희열 교수(선교학)코로나19 상황에서의 선교: 초대교회 시기의 전염병 창궐에 따른 기독교인의 대응을 중심으로란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했으며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교회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코로나19 상황에서의 현지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조별 그룹 토의를 진행했다.

 

그리고 총 19개 지부 중 한국에 체류 중인 지부장을 중심으로 7개 지부(중화, NK, 터키아제르바이잔, 필리핀, 서남아시아, 인도네시아, 유럽)의 사역 현황 발표와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17일에는 국내외국인선교지부 최신출 지부장이 국내이주민사역에 대해, 나우미션 대표 송동호 목사가 비즈니스 선교(BAM)에 대해 발표하고 강의했으며 해외선교 차기 회장 주민호 선교사가 “FMB 미래 선교 방향이란 주제로 발표했다.

 

폐회예배는 해외선교회 박경우 총무의 사회로 해외선교회 이사 임성도 목사 (디딤돌)의 기도, 해외선교회 인선위원장 김중식 목사(포항중앙)안디옥교회처럼”(13:1~3)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고 해외선교회 이사 여주봉 목사(포 도나무)가 축도했다.

이번 제2회 선교포럼은 해외선교회 이사들의 재정후원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며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참석자들은 발열체크와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을 준수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